• 북마크
톡하고

밀리터리

[M.NEWS] FA-50 경공격기에 첨단 레이더 팬텀스트라이크 탑재 예정

로그인 후 추천 / 비추천 가능

본문

FA-50 경공격기에 첨단 레이더 팬텀스트라이크 탑재 예정 

39f0d114144e8e4e51a462e71160bc81_1684261383_2804.jpg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FA-50 경공격기에 레이시온 테크놀로지스(Raytheon Technologies)의 최첨단 AESA 레이더, '팬텀스트라이크(PhantomStrike)'가 탑재될 예정이다. 이로써, FA-50의 성능이 한 차원 높아진다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팬텀스트라이크는 레이시온이 처음으로 개발한 소형 AESA 레이더로, 다른 같은 종류의 레이더에 비해 견고하고 가볍고, 더 적은 전력으로 운용할 수 있다. 이 레이더는 경공격기뿐 아니라 회전익 항공기, 무인기, 그리고 지상 플랫폼 등 광범위한 용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레이시온 테크놀로지스의 팬텀스트라이크는 장거리 탐지, 추적 및 표적화가 가능한 최신 레이더 기술을 통해 FA-50의 핵심 작전 능력을 강화한다. 이 외에도 빠른 속력과 민첩성을 확보하고, 수리가 간편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팬텀스트라이크 레이더는 질화갈륨 (GaN) 소재의 배열과 CHIRP 송수신 장치/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으며, 디지털 빔 형성 및 조향(Digital Beam Forming and Steering), 다중모드 기능, 공대공 및 공대지 동시 작전 모드 등 첨단 레이더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이 장비는 전쟁터 상황에서의 작전 통합성이 높아진다. 미국과 다른 국가들의 무기 체계와도 호환되게 설계되어 FA-50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제공권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팬텀스트라이크 레이더는 미국의 미시시피주 포레스트와 애리조나, 그리고 영국 스코틀랜드의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초도 물량 납품은 2025년에 이뤄질 예정이다. 

 

FA-50 경공격기를 향상시키는 것이 레이시온 테크놀로지스의 팬텀스트라이크 레이더 탑재로 시작되는 새로운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한국 항공우주산업의 전투기 기술의 진화를 이루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