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톡하고

밀리터리

[M.NEWS] 캐나다, 한국과 일본 잠수함 구매 검토 위해 이달 말 사찰단 파견 계획

로그인 후 추천 / 비추천 가능

본문

캐나다, 한국과 일본 잠수함 구매 검토 위해 이달 말 사찰단 파견 계획

04a1d9cf101d85da3adb6cb141bed443_1683655509_5512.jpg
캐나다 해군이 한국과 일본의 잠수함을 구매하기 위해 이달 말 각 국에 사찰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캐나다 왕립 해군 사령관 탑시는 한국과 같은 나라에서 잠수함을 구매하는 것이 시간적 제약과 해군의 요구를 고려할 때 합리적이라고 밝혔다.  

 

빅토리아급 잠수함, 캐나다 해군의 현재 소유중인 잠수함은 10년 이내에 퇴역할 예정이다. 따라서 캐나다 해군은 최대 12척의 신형 잠수함 조달을 정부에 촉구 중이다. 하지만 정부 내부 문서에 따르면 새로운 잠수함을 조달하는 데 최소 15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채택된 조달 전략에 따라 25년까지 걸릴 수 있다.  

 

탑시 사령관은 The Globe and Mail과의 인터뷰에서 국내 잠수함 건조 시간이 지체되어 실패할 가능성이 있으며, 한국과 같은 나라에서 잠수함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캐나다 해군은 지속적인 작전 수행 및 북극 항법 능력을 갖춘 잠수함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캐나다 언론인 글로브 앤 메일 (The Globe and Mail)은 "캐나다 해군은 이달 말 한국과 일본에 사찰단을 파견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한국에서는 이미 "일본과 직접 경쟁할 것"이라는 기대가 있으며, 일부는 독일과 프랑스도 경쟁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캐나다는 차기 전투기 선정에 낭비한 시간에 대한 교훈을 바탕으로 신속한 결정을 내리고 잠수함 수입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고 글로브 앤 메일은 지적했다. 


*이 기사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댓글목록 1

축구love님의 댓글

윤석열이 초 칠까 봐 겁난다

축하합니다. 첫댓글 포인트 1GOLD를 획득하였습니다.

전체 7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