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톡하고

시리즈

[Science.M] 한국의 누리호 발사체, 국민적 관심 속에 본격 '데뷔전' 앞두고

로그인 후 추천 / 비추천 가능

본문

한국의 누리호 발사체, 국민적 관심 속에 본격 '데뷔전' 앞두고  


388812359f609cbc473c4be10292c347_1683653869_6464.jpg
  

한국의 화두가된 누리호 발사체의 3차 발사가 이달 24일에 앞두어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내 및 국제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번 발사는 누리호의 본격적인 '데뷔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 따르면, 누리호 3차 발사는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이달 24일 오후 6시 24분에 진행됩니다. 이 날의 발사를 통해 국내 대학, 연구기관, 기업과 협력하여 제작된 실용급 위성이 함께 탑재되어 궤도로 올라갈 예정입니다.  

 

누리호의 주 탑재 위성인 차세대 소형 위성 2호(NEXTSAT-2)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인공위성연구소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이 위성은 한국의 과학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북극 해빙변화 탐지, 산림 생태변화 탐지·측정, 해양 환경오염 탐지 및 연안 상황인식 등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부 탑재 위성으로 도요샛 4기, LUMIR-T1, JAC, KSAT3U 등의 위성도 함께 탑재됩니다. 특히, 도요샛은 근지구 우주 날씨의 시공간적 변화를 동시에 관측하는 임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누리호 3차 발사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기대감은 높아, 성공률을 높이기 위하여 지속적인 발사 및 개선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오는 2025년, 2026년, 2027년에도 계속되는 발사를 통해 한국의 우주 기술 및 산업화를 발전시킬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발사의 체계종합기업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발사에서 핵심 구성품들을 제조하고 납품하던 엔지니어들은 기술과 노하우를 습득하고 있다. 나아가 6차 발사까지 참여하며 회차를 거듭하며 참여비중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누리호의 발사에 따른 국민들의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우주 발전에 기여할 3차 발사 성공이 기대됩니다. 이번 발사를 통해 한국의 우주 기술 및 산업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시장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비중을 키우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사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