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복제한다… Z 시리즈로 보는 중국 군용 헬기 개발역사..
2024.04.18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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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7
써니님의 댓글
헬기용 터버샤프트 엔진. 로터로 동력을 바꿔주는.
기어클러치 박스. 이 2가지 자체 핵심기술을 설계 개발 해야 인정을 해야 하는것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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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형님의 댓글의 댓글
중국제 엔진의 출력이 딸려서 개조할 필요가 없어서 능력이 없는 것과는... 음...
한국은 프랑스제 대신 출력이 높은 미제를 사용하려다가 문제가 되었지만.
이 프랑스놈들은 빤히 알면서도 계약 불이행 해서 수리온에 문제가 생겨서 결국 이딸리 회사와 같이 개발중, 이딸리 회사는 일감이 없어서 망하니 마니 하는 중이라서 한국과 같이 하는거고 ㅋㅋ
원형님의 댓글
써니님의 댓글의 댓글
기어클러치 박스는 이태리 망구스타 수입품목 발전기 (산업용) 속여서 .. 당시 흘러 들었가는게..전문가들 사이 후문..
기억은 가물 가물.. 미국 상무국 적발 이태리 해명 요구한적이 있다고 들은듯..
일부에서 이탤리 망구스타 제작사 터키 전투헬기 개발 당시..통키 통해서 중국에 도면 넘겼단 소리도 있고
원형님의 댓글의 댓글
써니님의 댓글의 댓글
망구스타사가 터키버전 공격 개발시- 전방무장 20미리 사양으로 변경하면서. 전방 탐색기 조종석캐노피 수정 도면을
현제중국제 공격헬기와 비교한적있는데 진짜 전체기체 사이즈 뺴곤..
무장 파일까지의 외관 사이즈 단 몇센티 차이. 너무 흡사.. 무장/ 탐색기 배치도 거의 빼다 박은 수준이구.
원형님의 댓글의 댓글
이딸리아는 러시아와 훈련기(한국것은 포르쉐다. 우린 경차가 필요~ 라며 물먹인)도 같이 개발이라기 보다는 러시아가 개발한 것을 서양 표준 버전으로 개발해서 팔아먹게 되고
터키는 S-400도 사는 관계
서로 다 좋은 관계가 이당시 결과물이 아닐까? 생각해봤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