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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문화,여행] 인도에서 열차 사고로 230명 사망, 최근 몇 년 사이 최악의 사고로 900명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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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yahoo.co.jp/articles/ccefdbd2a15d32ec0f2948bed4408b90c4df2b21 


제목: 인도에서 열차 사고로 230명 사망, 최근 몇 년 사이 최악의 사고로 900명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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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동부 오디샤주에서 2일 밤 탈선한 열차 차량에 다른 열차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230여 명이 사망하고 900여 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인도 언론이 3일 보도했다. 인도에서는 인프라 미비와 노후화 등으로 인해 철도 사고가 자주 발생하지만, 전 세계적으로도 최근 들어 최악의 사고로 꼽힌다. 사고 현장은 오디샤 주(州) 수도 부바네스와르에서 북동쪽으로 150㎞ 이상 떨어져 있다. 많은 객차가 전복되는 등 대파됐다. 철도 당국은 동부 서벵골에서 남부 타밀나두로 향하던 열차가 먼저 탈선해 다른 열차가 달리는 선로에 올라타 충돌 사고가 발생했다고 설명했지만, 정보가 엇갈리고 있다. 바이슈나브 철도부 장관은 "비극적인 사고의 근본 원인을 밝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사고에 연루된 승객 중 한 명은 현지 언론에 "현장의 모습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비참했다"고 설명했다. 열차 안에 갇힌 승객이 많은 것으로 추정되며, 구조 작업을 위해 군대까지 출동해 장시간에 걸쳐 작업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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皆さん良い一日を 

インドで発生した大規模な鉄道事故について、心からの哀悼の意を表します。 インドで事故が発生した頃、日本では大雨災害で多くの鉄道が運転を取りやめていました。一見すると、別のニュースですが、インドと日本での鉄道に関する安全性・安全思考の違いを示す、対象的なニュースだと思います。 日本では鉄道は生活の一部であり、運休は大きな影響を及ぼします。しかし、それは単なる移動手段ではなく、何よりも人命を運ぶ責任を持つ公共の乗り物であることを私たちは忘れてはなりません。 鉄道が運休するときは、鉄道関係者が乗客の安全を第一に考え、安全の為に鉄道を止めているのだと、再認識する必要があると思います。 豪雨で日本の鉄道が運休したのは、このような悲惨な鉄道事故を防ぐためだったのだと、改めて感じます。改めて、日本の鉄道の安全を支えている関係者の方々に感謝致します。 


(인도에서 발생한 대규모 철도 사고에 대해 진심으로 애도를 표합니다. 인도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일본에서는 폭우로 인해 많은 철도가 운행을 중단하고 있었습니다. 언뜻 보면 별개의 뉴스이지만, 인도와 일본의 철도에 대한 안전과 안전에 대한 사고의 차이를 보여주는 대상적인 뉴스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에서는 철도가 생활의 일부이며, 운행 중단은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철도는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라 무엇보다도 인명을 실어 나르는 책임이 있는 공공 교통수단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철도가 운행하지 않을 때는 철도 관계자들이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안전을 위해 철도를 멈추는 것임을 다시 한 번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폭우로 일본 철도가 운행을 중단한 것은 이런 끔찍한 철도사고를 막기 위해서였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다시 한 번 일본 철도의 안전을 위해 애쓰시는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ert******** 

人口問題、中国を抜いて14億人超。世界第一位。記事にもあるとおりインフラ整備が急務だと思います。よく映像で見る屋根の上にも乗車するスタイルなので有事の際の被害想定は計り知れない。インドは英知の集結した国家。インフラの整備を何とかして構築して欲しいです。 


(인구 문제, 중국을 제치고 14억 명 돌파. 세계 1위. 기사에도 나와 있듯이 인프라 구축이 급선무라고 생각한다. 흔히 영상에서 보는 지붕 위에도 탑승하는 스타일이라 유사시 피해 예상은 헤아릴 수 없을 것이다. 인도는 지혜가 결집된 국가다. 인프라 정비를 어떻게든 구축했으면 좋겠다.)


cha******** 

インドで列車に何十回と乗りましたが、(エアコンなし車両の場合)窓に鉄格子があるので事故が起きた時に脱出できないなぁと懸念は常にありました。 おそらく外部からの物盗り侵入防止のためかと思います。 事故が起きるたびに指摘されていますが、改善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인도에서 기차를 수십 번 탔지만, (에어컨이 없는 차량의 경우) 창문에 철창이 있어 사고가 났을 때 탈출할 수 없을 것 같다는 걱정이 늘 있었다. 아마도 외부의 도둑 침입을 막기 위한 것이 아닌가 싶다. 사고가 날 때마다 지적을 받아왔지만, 개선되지 않고 있다.)


gh9******** 

インドも発展してきているけど、まだまだ日本で言えば高度成長期前半くらい。 日本もその頃は、大きな列車事故たくさんあったからね、インドもしばらくはたくさん起きてしまいそう。 ご冥福をお祈りいたします。 


(인도도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 일본으로 치면 고도성장기 초반 정도. 일본도 그 시절에 큰 열차 사고가 많이 일어났으니 인도도 당분간은 많이 일어날 것 같네요. 명복을 빕니다.)


jmn******** 

人口増に対して国力が伴わない代表と言っていいくらいの国インド。 他力本願で他国の支援を受けるくらいならまず地方末端まで政治を効かせて欲しいもんだよね。言葉は悪いがこのくらいの犠牲者では政府は微動だにしないだろうな。 しっかりとした行政というのはやはり大事だと思わせる事例。 しかしながらこの国は核保有国だ。 ミサイル何発も打ち上げる隣国に似ている。 日本政府はまず外交に当たって、核や武器を保有している国には支援などしてはいけないのではないかと考える。自国の生活保護には全て取り上げてからの支援のクセに、外交になると体裁良くばら撒くが、本来ならアフリカ地域の本当に何もない貧しい国に支援はするべきだと思う。 


(인구 증가에 비해 국력이 뒷받침되지 않는 대표적인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인도. 남의 힘으로 다른 나라의 지원을 받을 바에야 먼저 지방의 끝자락까지 정치가 작동했으면 좋겠다. 표현이 좀 그렇지만 이 정도의 희생자가 발생하면 정부가 미동도 하지 않을 것 같다. 제대로 된 행정이라는 것이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하는 사례. 그러나 이 나라는 핵보유국이다. 미사일을 몇 발씩 발사하는 이웃 나라와 비슷하다. 일본 정부는 우선 외교에 있어서 핵이나 무기를 보유한 나라에 지원 등을 해서는 안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자국의 생활보호는 다 챙기고 나서 지원하는 버릇이 있어, 외교에 있어서는 체면치레로 나눠주지만, 본래는 아프리카 지역의 정말 아무것도 없는 가난한 나라에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fma******** 

いつも思うこと、経済発展著しいインド。何でインフラ整備に総力を上げないのだろう。いまだに残る悪しきカースト戦の名残り。犠牲になるのは弱い立場の人々。BRICSを代表するインドに相応しい国内インフラ投資をしてもらいたいものだ。犠牲に哀悼の意を捧げます。 


(늘 생각했던 것, 경제발전이 눈부신 인도. 왜 인프라 정비에 총력을 기울이지 않는 것일까. 아직도 남아있는 악습인 카스트 전쟁의 잔재. 희생되는 것은 약자인데, BRICS를 대표하는 인도에 걸맞는 국내 인프라 투자를 해줬으면 좋겠다. 희생에 애도를 표합니다.)


yps******** 

レールが高温で曲がっているとか、スピード制限を無視しているとか、なのでしょうか。心配は日本の新幹線が導入されるはいいのですが、線路、車両の整備は日本並みに行ってくれるのか、スピード制限を守ってくれるのか。理系に強い国のイメージはありますが、こんな事故が起こる状態で、安心して任せられるのでしょうか。 


(레일이 고온으로 구부러져 있다거나, 속도 제한을 무시하고 있다거나 하는 것은 아닐까요? 걱정은 일본의 신칸센이 도입되는 것은 좋지만, 선로, 차량 정비는 일본 수준으로 할 것인지, 속도 제한을 잘 지킬 것인지. 이공계가 강한 나라라는 이미지는 있지만, 이런 사고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안심하고 맡길 수 있을까요?)


kam******** 

インドはこれから先、世界最大のマーケットであり人口となる国なんだけど、インド独自の共産国であるが故に未だ発展途上と言える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 もっと資本主義を受け入れて列車事業も民営化を進めれば、インフラにも競争原理が生まれサービスや安全が向上するとおもうのですが、インフラがはやり今後のインドの発展には大変重要な課題であると思います 


(인도는 앞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과 인구를 가진 나라이지만, 인도 특유의 공산주의 국가이기 때문에 아직은 개발도상국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좀 더 자본주의를 받아들이고 기차 사업도 민영화를 추진하면 인프라에도 경쟁 원리가 생겨 서비스나 안전이 향상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인프라가 과연 향후 인도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kir******** 

数年前に仕事でムンバイを訪れたが、都市部でも貧富格差の大きさを感じた。トップレベルの階級層が一気にインド経済を押し上げた印象で、多くの国民が置いてけぼりにされてしまったのではないか。言い換えれば教育格差というものか。その影響もあり、インフレ整備も自力解決はなかなか難しいように思える。 


(몇 년 전 업무차 뭄바이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도시에서도 빈부격차가 심하다는 것을 느꼈다. 최상위 계층이 인도 경제를 단숨에 끌어올렸다는 인상을 받았고, 많은 국민들이 뒤처진 것이 아닌가 싶다. 다시 말해 교육 격차라고나 할까. 그 영향도 있고, 인플레이션 정비도 자력 해결이 쉽지 않아 보인다.)


yuo***** 

日本も昭和の三十年代から四十年にかけて二重事故や三重事故が頻発したことがあったよね。 あれから、安全が見直されて来たんだから。日本の安全システムを導入させるように働きかけてもいいんじゃないかな。 


(일본도 쇼와 30년대부터 40년대에 걸쳐 이중 사고, 삼중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했던 적이 있었죠. 그 이후로 안전에 대한 재검토가 이루어졌으니까요. 일본의 안전 시스템을 도입하도록 노력해도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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