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톡하고

일본

[군사,국방] 일본을 군사 대국으로... 기시다 총리 인터뷰 내용에 놀란 일본 정부

본문

원문 기사

https://news.yahoo.co.jp/articles/391cfa3843b396c337d77f09c688d15e8c64a61f 


제목: 일본을 군사 대국으로... 기시다 총리 인터뷰 내용에 놀란 일본 정부


9bee186a9ffa4fb74dcd33e4b88ece99_1683876708_1691.png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가 '일본을 군사대국으로 만들겠다'는 취지로 미국 언론 인터뷰에서 밝힌 것이 파문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일본 정부가 해당 언론사에 항의했다고 밝혔다. 12일 일본 교도통신에 따르면 외무성은 기시다 총리의 기사를 실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 대해 제목과 내용이 다르다며 이의를 전했다. 교도통신은 이의라고 표현했지만 정황상 항의를 한 것으로 추정된다. 9일(현지 시간) 타임 인터넷 판에 실린 원래 제목은 기시다 총리가 오랜 평화주의를 버리고 자국을 진정한 군사대국으로 만들기를 희망하고 있었으나 현재는 기시다 씨는 일본에 보다 적극적인 국제무대에서의 역할을 부여하려 한다로 수정됐다. 정부 관계자는 수정을 요구한 것은 아니지만 제목과 기사 내용이 너무 달라 지적했다. 어떻게 바꿀지는 타임지의 판단이라고 교도통신에 말했다. 교도통신은 인터넷 판 제목이 바뀌었지만 기시다 총리가 오랜 평화주의를 버리고 자국을 진정한 군사대국으로 만들기를 원한다는 당초 표현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고 전했다.


--------------------------------------------------------------------


tog***** 

>共同通信は「異議」と表現したが、情況上「抗議」をしたと推定される。 正確には見出しと内容が大きく乖離していることを「指摘」したのでは? それを共同が「異議」とねじ曲げ、中央日報が「抗議」と更にねじ曲げる。 凄い連携プレーですね。 メディアが事実を正確に伝えないでミスリードしようとするのは今に始まったことではないですが、最近の一部のメディアの不正確な報道は目に余るものがありますし、不正確なメディア報道にミスリードされないようメディアリテラシーを高める必要性が増していると思います。 


(> 교도통신은 '이의'라고 표현했지만 정황상 '항의'를 한 것으로 추정된다. 정확하게는 표제어와 내용이 크게 괴리되어 있음을 '지적'한 것은 아닐까? 그것을 공동이 이의라고 왜곡하고 중앙일보가 항의라고 더 왜곡한다. 대단한 연계 플레이네요. 언론이 사실을 정확하게 전달하지 않고 실수 리드하려고 하는 것은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최근 일부 언론의 부정확한 보도는 눈에 거슬릴 수 있으며 부정확한 언론 보도에 실수 리드되지 않도록 미디어 리터러시를 높일 필요성이 더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mas******** 

日本は、憲法を改正して、『普通の国』になります。経済力に見合った軍事力を保有し、経済大国として、これまで以上に世界の平和と発展に対し責任ある活動をする国家となりますので、期待してください、くらい言ってやればいいのにね。 中露こそ、世界の平和と地域の安定を脅かす軍事大国でしょ。そっちを、もっときちんと追及してくださいよね、って話です。 


(일본은 헌법을 개정해 '보통 나라'가 됩니다. 경제력에 걸맞은 군사력을 보유하고 경제대국으로서 그 어느 때보다 세계의 평화와 발전에 대해 책임 있는 활동을 하는 국가가 될 것이기 때문에 기대해 주십시오, 정도 말해 주면 좋을 텐데요. 중러야말로 세계 평화와 지역 안정을 위협하는 군사대국이죠. 그쪽을 좀 더 제대로 추궁해 주세요, 라는 이야기입니다.)


tokei 

ウクライナの悲惨な状況を見て、他国からの攻撃を抑止するための手立てが必要だと思うようになりました。 最も必要なのは、核兵器による抑止力で、現在は米国の核の傘の下にいます。 私は、他国に頼るのではなく自国で核兵器を持つべきだと思いますが、 岸田首相は広島の出身だからか、核兵器を持つことは絶対にしない方針のようです。 岸田首相は、軍拡のための増税をする方針だそうですが、核兵器に頼らず、いくらを何に使うか。 軍事研究所の立ち上げと宇宙開発の加速的推進なども進めた方が良いと思いますが、そんな話は聞こえてきません。 ただ単に米国から武器を購入するだけでは駄目だろうと思います。 


(우크라이나의 비참한 상황을 보면서 다른 나라의 공격을 억제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가장 필요한 것은 핵무기에 의한 억지력인데, 현재 우리는 미국의 핵 아래에 있다. 저는 다른 나라에 의존하지 말고 자국에서 핵무기를 보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시다 총리는 히로시마 출신이라 그런지 핵무기는 절대 보유하지 않겠다는 방침인 것 같다. 기시다 총리는 군비증강을 위해 증세를 할 방침이라고 하는데, 핵무기에 의존하지 않고 얼마를 어디에 쓸 것인가. 군사 연구소 설립과 우주개발의 가속 추진 등도 추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이야기는 들리지 않는다. 단순히 미국으로부터 무기를 구입하는 것만으로는 안 될 것 같다.)


kuma*** 

政権トップが誰であれ、現在の世界情勢を見る限り抑止力強化は喫緊の課題です。防衛力を強大にすることにより地域の安全保障に寄与することは大切な政策で、それに対し、「軍事大国化」など表現の仕方は各国の考え方次第だと思います。あまり気にしないほうがいい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


(누가 정권을 잡든 현재 세계 정세를 보면 억지력 강화는 시급한 과제입니다. 국방력을 강대하게 함으로써 지역 안보에 기여하는 것은 중요한 정책이고, 이에 대해 '군사대국화'와 같은 표현은 각국의 생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신경 쓰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長屋の笑みちゃんねる 

周辺の軍事的脅威に対して実効性のある防衛力を持つことは国民を守る政府として当然のこと。周りが軍事大国なら防衛のために備えるのは仕方がないことであり、非難すべきは平和主義をとってきた日本がそのような対応をしなければならない状態を作った周辺国の行動で有ると正式に抗議すべきだと思います。 


(주변의 군사적 위협에 대해 실효성 있는 방위력을 갖추는 것은 국민을 지키는 정부로서 당연한 일입니다. 주변이 군사대국이라면 방어를 위해 대비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며, 비난해야 할 것은 평화주의를 취해 온 일본이 그런 대응을 해야 하는 상황을 만든 주변국들의 행동에 대해 공식적으로 항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yos******** 

軍事大国の定義が明らかでないと水掛け論だよ。東アジア情勢から、警察のない国際社会で日本が丸腰でいていい訳ない。国力に見合った防衛力を身につける必要がある。それをも軍事大国と呼ぶなら構わないじゃないか。 


(군사대국의 정의가 명확하지 않으면 물타기가 될 뿐이다. 동아시아 정세를 볼 때, 경찰이 없는 국제사회에서 일본이 무방비 상태로 있을 수는 없다. 국력에 걸맞은 국방력을 갖출 필요가 있다. 그걸도 군사대국이라고 부르면 상관없지 않나.)


deg******** 

国連が機能していないことや、原因である常任理事国に中国とロシアが入っていることがどれだけ世界をゆがめているか、もっと踏み込んだ議題を提示してほしかった。このままでいいはずないでしょ、岸田さん。向こうがそう言ったなら、そうです改憲をして日本をもっと強くしますとなぜ言えないの。


(유엔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그 원인인 상임이사국에 중국과 러시아가 들어가 있는 것이 얼마나 세계를 왜곡시키고 있는지, 좀 더 깊이 있는 의제를 제시해 주셨으면 좋았을 텐데요. 이대로는 안 되잖아요, 기시다씨. 저쪽에서 그렇게 말했으면, 그래요, 개헌을 해서 일본을 더 강하게 만들겠습니다라고 왜 말하지 못하나요.)


cow******** 

よく各国の国防予算を比較して日本が世界何位とか言われますが、自衛隊の予算には、人件費を含めていることを論じていない。人件費を引いた予算は悲しいほど低い。 


(흔히 각국의 국방예산을 비교하면서 일본이 세계 몇 위라고 말하지만, 자위대 예산에는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논하지 않는다. 인건비를 뺀 예산은 슬프도록 낮다.)


lbj******** 

大事な事は、たとえ世界的に有名なタイムの記事だとしても、その内容が正しい内容なのか、偏った内容なのか、真実なのか、否か、どんな思想を持った人が書いたのか等を自分で判断する事が大事では? 「タイムで書いてあったから」と、その情報を100%鵜呑みにするのではなくてね。


(중요한 것은 아무리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임의 기사라 하더라도 그 내용이 올바른 내용인지, 편향된 내용인지, 진실인지 아닌지, 어떤 사상을 가진 사람이 썼는지 등을 스스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타임에서 그랬으니까'라고 해서 그 정보를 100% 믿어서는 안 되죠.)


oto***** 

本当に言ったかどうかは定かではないが往々にしてタカ派といわれている人のときほど発言とは裏腹に平和融合が進みハト波と言われている人のほうが大胆なことをやってくることが多いような気がする。


(실제로 그런 말을 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종종 강경파라고 불리는 사람일수록 발언과 달리 평화융합이 진행되고 온건파라고 불리는 사람일수록 대담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 건 - 1 페이지
제목
레벨 뚜비두밥 188 0 0 2023.06.05
레벨 뚜비두밥 204 0 0 2023.06.05
레벨 뚜비두밥 222 0 0 2023.06.01
레벨 루나 198 0 0 2023.06.01
레벨 루나 182 0 0 2023.05.12
레벨 뚜비두밥 164 0 0 2023.05.03
레벨 뚜비두밥 169 0 0 2023.04.16
레벨 파란 229 0 0 2022.12.09
레벨 luzlee 435 1 0 2022.11.07
레벨 파란 205 0 0 2022.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