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톡하고

일본

[자연,인문학] 일본발 '외래종'에 전 세계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본문

원문 기사

https://news.yahoo.co.jp/articles/7a22a2c05155ad89ef4e133f05965f109f06f18a 


제목: 일본발 '외래종'에 전 세계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6896b03984db70da8bca471786b7dec5_1683255613_8499.png
 

최근 블랙배스, 몽구스 등 일본의 생태계를 위협하는 외래 생물이 큰 문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일본 토종 생물 중에도 해외에서 환경을 파괴하고 있는 것들이 있다. 예를 들어 국제자연보호연맹(IUCN)이 선정한 '세계 최악의 침략적 외래종 100선'에는 괭생이모자반과 미역이 포함돼 있다. 일본에서 예로부터 고춧가루나 갈근탕에 이용되는 괭이밥은 번식력이 매우 강한 다년생 식물로, 얽힐 상대를 찾아 덩굴을 길게 뻗고 줄기 마디에서 뿌리를 내리고 땅에 굵은 뿌리를 뻗어낸다. 자르면 자르고 자르면 자라서 다른 식물과 건축물을 뒤덮기 때문에 제거가 쉽지 않다. 


--------------------------------------------------------------------


tra***** 

記事にあるワカメや葛は食用だからまだマシな方で、そうとは言えないススキも猛威を振るっている。外来種で困るのはお互い様という部分があるが、なぜか自己中心的に「相手が悪、自分たちが正義」と解釈する風潮が強い。


(기사에 나오는 미역이나 갈대는 식용이라 그나마 나은 편이고, 그렇지 않은 억새도 맹위를 떨치고 있다. 외래종으로 인해 곤란한 것은 서로 마찬가지인 것 같은데, 왠지 자기중심적으로 '상대는 악, 자신들은 정의'라고 해석하는 경향이 강하다.)


モコモコワンワン 

特定外来種ではないが東京湾に生息する二枚貝ホンビノスの繁殖力は凄い、江戸川放水路の河口は少し掘ってもいくらでも捕獲できる。北米の船舶にくっついて繁殖したのだろう、船橋漁連は喜んでいる。 


(특정 외래종은 아니지만, 도쿄만에 서식하는 이매패류인 혼비노스의 번식력은 대단하다, 에도가와 방수로 하구는 조금만 파도 얼마든지 잡을 수 있다. 북미의 선박에 붙어 번식한 것으로 보인다고 후나바시 어민회는 기뻐하고 있다.)


ink******** 

本来生物相は国とは関係ないのに、国単位で区切られているのもナンセンスなんだよね。例えば東北にしかいない生物を関東以南に持ってきたら立派な外来種で、生態系を壊してしまうのだから。 別の地域で採集してきた固有種を近所にはなしちゃダメなんだよね。 


(원래 생물상은 국가와 상관없는데 국가 단위로 구분되어 있는 것도 말도 안 되는 거죠. 예를 들어 동북에만 있는 생물을 관동 이남에 가져온다면 이는 명백한 외래종이고, 생태계를 파괴하는 것이니까요. 다른 지역에서 채집한 고유종을 이웃에 가져가면 안 되는 거죠.)


dor******** 

日本からアメリカ入った外来種で感染症の運び屋であるヒトスジシマカありますよ。私達がやぶ蚊と言ってあるあの蚊です。国内でも代々木公園でデング熱の感染起こして問題になりましたよね。 


(일본에서 미국으로 들어온 외래종으로 감염병을 옮기는 매개체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있어요. 우리가 야부모기라고 부르는 그 모기입니다. 국내에서도 요요기 공원에서 뎅기열 감염을 일으켜 문제가 된 적이 있죠.)


lamoon 

国内ではそこら中に生えている「イタドリ」はイギリスではとても厄介な植物になっていると聞きます。住宅の床下に潜り込み室内にまで侵入して人が住めない状態にするそうです。日本で同じ被害が無いのはイタドリの成長を阻害する虫や菌が何種類もいるからだそうです。イギリスにはイタドリの天敵がいないので、とんでもない成長をするらしいです 


(국내에서는 여기저기서 볼 수 있는 '족제비'가 영국에서는 매우 골칫거리인 식물이라고 하는데요, 주택의 마루 밑으로 숨어들어 실내까지 침입해 사람이 살 수 없는 상태로 만든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같은 피해가 없는 것은 족제비의 성장을 방해하는 여러 종류의 벌레와 곰팡이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영국에는 족제비의 천적이 없기 때문에 엄청난 성장을 하는 것 같습니다.)


sek******** 

ワカメや海藻類を消化出来るのは、特定のアジア系だけで他の人種は海藻類を消化する事が出来ないため、海外では食用にする事は無い。 だから、海外でワカメが消費される事は少ないと思う。 葛は色々使えるから、研究したら良いのに。 それと、日本にも侵略的外来種は沢山来てるんだから、外来種とも上手に共存していくしか無いよ。 


(미역이나 해조류를 소화할 수 있는 것은 특정 아시아계만 소화할 수 있고, 다른 인종은 해조류를 소화할 수 없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식용할 수 없다. 그래서 해외에서 미역이 소비되는 일은 거의 없는 것 같다. 갈조류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연구하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일본에도 침략적 외래종이 많이 들어왔으니 외래종과 잘 공존하는 수밖에 없지 않겠어.)


anx******** 

外来種と言っても、大きく分けて2種類あって、食用として輸入したものとペットや鑑賞用として輸入したものがある。 欧州では、観賞用として輸入した錦鯉が放流されて、池や沼の底を掘り返して水草を全滅させるなどの環境破壊が問題になっているとか。元々寒さに強いから、今の欧州の気候がピッタリらしい。 


(외래종이라고 해도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식용으로 수입된 것과 애완용이나 관상용으로 수입된 것이 있다. 유럽에서는 관상용으로 수입한 비단잉어가 방류되어 연못이나 늪의 바닥을 파헤쳐 수초를 전멸시키는 등 환경파괴가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한다. 원래 추위에 강해서 지금 유럽의 기후가 딱 맞다고 한다.)


cal******** 

それも含めて自然、どんなに頑張っても遅かれ早かれいづれ生態系は崩れて行くんだろうと思う 動植物にとっては、与えられた場所で懸命に生きているだけ どんなに生態系を守っても、極端なことを言えば、この地球だって何億光年かすれば太陽に飲み込まれて無くなってしまうらしい 


(그것을 포함한 자연, 아무리 노력해도 조만간 생태계는 언젠가는 무너질 거라고 생각한다. 동식물들은 주어진 곳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것 뿐이다. 아무리 생태계를 지켜도 극단적으로 말하면 이 지구도 몇억 광년만 지나면 태양에 삼켜져 없어진다고 한다.)


win******** 

「外来種は生態系を脅かす」とは本当か?どんな生物も生存と種の保存の為に生息域を広げようとするのは当たり前の行動で、それぞれが激しい生存競争の上でバランスが取れているというのが実際で、いつの時代も個々の生物にとっては安定した生態系などありはしない、人間の手によって急激な変化は不自然というが時に天変地異や気候変化などで大規模な生態系の変化は歴史上いくらでもいくらでもあったはずだ、一部の利権者や保護団体などの予算や補助金獲得の為の方便に騙されてはいないか。 


('외래종은 생태계를 위협한다'는 말은 사실일까? 어떤 생물도 생존과 종의 보존을 위해 서식지를 넓히려는 것은 당연한 행동이며, 각각이 치열한 생존경쟁 위에서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이 사실이고, 어느 시대나 개별 생물에게 안정된 생태계란 존재하지 않으며, 인간의 손에 의한 급격한 변화는 부자연스럽다고 하지만 때때로 천재지변이나 기후변화 등으로 인한 대규모 생태계 변화는 역사적으로 얼마든지 얼마든지 있었을 텐데, 일부 이해관계자나 보호단체 등의 예산이나 보조금 획득을 위한 편법에 현혹되고 있지는 않은가?)


pil******** 

イギリスでは、イタドリが日本より大きく育つ為、完全に取り除かないと、繁殖力が強いからそこら中に根を伸ばすみたいです。 


(영국에서는 이따금씩 일본보다 더 크게 자라기 때문에 완전히 제거하지 않으면 번식력이 강해 여기저기 뿌리를 뻗는다고 한다.)


har******** 

ヘルシーと言えないこともないし、日本食ブームらしいですから美味しく加工してガンガン食べるしかないのでは。採算が取れる位魅力的な食材にできればいいのですが。 


(건강에 좋다고 할 수도 없고, 일식 붐이 일고 있으니 맛있게 가공해서 열심히 먹는 수밖에 없지 않을까요. 수익이 날 정도로 매력적인 식재료로 만들 수 있으면 좋겠어요.)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