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톡하고

중국

[정치,경제,분쟁] 중국-러시아 주일대사, "G7이 중국-러시아를 공격하며 허위 정보 퍼뜨리고 있다" 주장

본문

원문 기사

https://news.yahoo.co.jp/articles/082aa21a3580a52bbe84afb3da2d93f37e7fceb9/images/000 


제목: 중국-러시아 주일대사, "G7이 중국-러시아를 공격하며 허위 정보 퍼뜨리고 있다" 주장


fa2113bb0c9e4585a94a1b18d6f337cb_1684462281_1246.png
 

중국과 러시아 주일본대사관은 3일 우강호 주일대사와 겐나지 오베치코 임시 대리 대사가 히로시마에서 개막하는 G7 정상회담에 대한 대응에 대해 17일 회담을 가졌다고 각각 발표했다. 양 대사는 "G7이 '중-러를 공격하고 허위 정보를 퍼뜨리고 있다'는 주장에 공감했다"며 중-러에 강경한 태도를 보일 것으로 보이는 정상회의에 대한 강한 경계심을 드러냈다. 양측은 "G7은 국제사회를 대표하지 않고, 전 세계 공통의 인식이 아니다"라는 인식도 일치했다. 중-러를 포함한 20개국-지역 체제를 염두에 둔 견제다. 중국 대사관은 이날 양우 주일대사가 일본 외무성 후나코시 겐유(船越健裕) 아시아대양주국장에게 G7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전달했다고도 발표했다. 


--------------------------------------------------------------------


門倉貴史 

中国・ロシアの両大使は「G7は国際社会を代表しておらず、全世界の共通認識ではない」と発言するなど、ことさらにG7の影響力の弱さを強調しているが、そのような発言が出てくるのは、逆にG7の国際社会への影響力が強いと認識していることの証左と言える。  G7の世界GDP(国内総生産)に占めるシェアは過去と比べれば確かに低下しているが、それでも4割を超える。  G7が結束して覇権主義・専制主義を強めるロシア・中国とのデカップリングを加速させていけば、ロシア・中国は経済的に大打撃を受けるはずだ。 


(중국-러시아 양국의 대사가 "G7은 국제사회를 대표하지 않으며, 전 세계인의 공통된 인식이 아니다"라고 발언하는 등 G7의 영향력 약화를 더욱 강조하고 있지만, 이런 발언이 나오는 것은 반대로 G7의 국제사회에 대한 영향력을 강하게 인식하고 있다는 반증이라 할 수 있다.

 중국 경제가 세계 GDP(국내총생산)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과거에 비해 확실히 낮아졌지만, 여전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만약 G7이 결속하여 패권주의-독재주의를 강화하는 러시아-중국과의 디커플링을 가속화한다면, 러시아-중국은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입을 것이다.)


dub******** 

対抗して 中国が中央アジアサミット(ウズベキスタンなど)を開催するとのこと。 中央アジア各国は ロシアと中国に挟まれて、さぞ気苦労の多い事でしょう。 G20になると BRICSという心強い勢力があるが、G7は違う。 確かに G7が世界の中心ではないが、REDチームと仲間たちが中心でもない。 インドをリーダーとするサウスグローバル(新興国・途上国)をめぐっても、米国側と中露とで綱引きを行っている。 この度のG7サミットでは ウクライナ問題も議題の一つ。 ウクライナ支援が続くことに ロシアは危機感があり、「核」を口にしたり、中国からの軍事支援が欲しいのが本音。 既に 裏ルートで実施されているかも。 中国の和平案は ロシア寄りなので、ウクライナが妥協出来る筈も無い。 中露2ヶ国が 何を言うのか。 


(대항하여 중국이 중앙아시아 서밋(우즈베키스탄 등)을 개최한다고 한다. 중앙아시아 각국은 러시아와 중국에 끼여 필시 마음고생이 많을 것입니다. G20이 되면 BRICS라는 든든한 세력이 있지만 G7은 다르다. 하긴 G7이 세계의 중심은 아니지만 RED팀과 동료들이 중심도 아니다. 인도를 리더로 하는 사우스글로벌(신흥국 개도국)을 놓고도 미국 측과 중러 간 줄다리기를 벌이고 있다. 이번 G7 정상회의에서는 우크라이나 문제도 의제 중 하나. 우크라이나 지원이 계속되는 것에 러시아는 위기감이 있어, 「핵」을 입에 담거나 중국으로부터의 군사 지원을 원하는 것이 본심. 이미 이면 경로로 실시되고 있을지도. 중국의 평화안은 친러이니 우크라이나가 타협할 리도 없다. 중러 2개국이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


rfd******** 

G7を牽制など片腹痛い。ウクライナにロシアの即時撤退やウクライナの領土と主権の一体性を盛り込まない、不十分なロシア寄りの和平交渉しか出来ない、まともな仲介も出来ない中国が何をほざくか。ウクライナの主権を尊重したまともな和平が実現してしまうと台湾武力統一を自ら否定するようなものだからな。ウクライナの復興はウクライナに物資を支援した西側陣営やグローバルサウスで行うべきだ。自分に都合がいいように口を挟むだけの中国にはウクライナの戦後復興には関わらせないべきだ。ロシアにもウクライナにも恩を売り利権を貪ろうとする卑しい下心が見え見えだ。 


(G7 견제라니 한심하기 짝이 없다. 우크라이나에 러시아의 즉각 철수나 우크라이나 영토와 주권의 일체성을 포함시키지 않는 불충분한 친러시아 평화협상밖에 할 수 없는, 제대로 된 중개도 할 수 없는 중국의 무엇을 칭찬하겠는가. 우크라이나의 주권을 존중한 제대로 된 평화가 실현돼 버리면 대만 무력통일을 스스로 부정하는 셈이니까. 우크라이나의 부흥은 우크라이나에 물자를 지원한 서방 진영이나 글로벌 사우스에서 행해야 한다. 자신에게 편한 대로 참견하기만 하는 중국은 우크라이나의 전후 복구에 관계시키지 말아야 한다. 러시아에도 우크라이나에도 은혜를 팔고 이권을 탐하려는 천한 속셈이 역력하다.)


別地譲 

中露の大使館員はまず交通違反の罰金払ってからもの言えよって感じですね。中国に至ってはつい最近も各国在中大使館員は中国の法律に従うべきみたいな事言ってたはずだけど、G7からすれば国際国家を代表していないけど、中露のような身勝手な国家を国際国家と認めることはできない・・・位の声明を出してもらいたい。 


(중-러 대사관 직원들은 먼저 교통법규 위반 벌금부터 내고 나서 말하세요. 중국으로 치면 얼마 전에도 각국 주중 대사관 직원들은 중국의 법을 따라야 한다는 식의 발언을 했던 것 같은데, G7 입장에서는 국제 국가를 대표하지는 않지만 중러와 같은 이기적인 국가를 국제 국가로 인정할 수 없다... 정도의 성명을 내주었으면 합니다.)


yos******** 

記事の中で言及されている中国とロシアの連携は、G7サミットだけでなく、ウクライナ問題や台湾問題などでも見られる現象です。中露は互いに利害が一致する分野では協力し、対立する分野では競争するという関係を維持しています。しかし、それでも中国とロシアは完全に一体化したわけではなく、それぞれに独自の戦略や目標を持っています。 


(기사에서 언급된 중국과 러시아의 협력은 G7 정상회의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문제, 대만 문제 등에서도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중국과 러시아는 서로 이해관계가 일치하는 분야에서는 협력하고, 대립하는 분야에서는 경쟁하는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중국과 러시아는 완전히 통합된 것은 아니며, 각자 독자적인 전략과 목표를 가지고 있다.)


lor******** 

ロシアに戦争を止めさせる力もないしつもりもない、つまりウクライナ侵攻を容認している訳でしょ。 皆さんは言葉を選んで言いませんが、はっきり言って『西側諸国の敵国』ですよね? 日本は対中政策をバチバチやれと迄は言いませんが(本音はやって欲しい)、能動的に国会議員を派遣したりして友好を深めようとしている発想が理解できない。 相手は完全なる敵国です。どんなに仲良くしてても日米が同盟組んでいる以上有事の際は中国からの攻撃は免れない。 米国で米中友好とか言って米国議員が訪中するとか言い出したら米国民の9割以上がバカにするんじゃないでしょうか? しかも日本は尖閣諸島領域を恒常的に侵されている訳ですよ。 日本国内で完結する汚職ならまだしも、親中活動ってのは莫大な国益を毀損するので本当にやめて欲しい。 汚職は許されることではありませんが、汚職にも程度ってものがある。 


(러시아에게 전쟁을 멈추게 할 힘도 없고 그럴 생각도 없는, 즉 우크라이나 침공을 용인하고 있는 거잖아요. 여러분은 말을 잘 못하지만, 분명하게 말해서 '서방 국가의 적국'이잖아요? 일본이 대 중국 정책을 벌벌 떨라고까지 말하진 않지만(본심은 벌벌 떨라고), 적극적으로 국회의원을 파견하는 등 우호관계를 맺으려는 발상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상대는 완전한 적국입니다. 아무리 친해져도 미일이 동맹을 맺고 있는 이상 유사시 중국의 공격은 피할 수 없습니다. 미국에서 미중 우호라며 미국 의원들이 중국을 방문한다고 하면 미국 국민의 90% 이상이 바보 취급하지 않을까요? 게다가 일본은 센카쿠열도 영역을 상시적으로 침범당하고 있는 것이죠. 일본 내에서 완성되는 부패라면 몰라도 친중 활동은 엄청난 국익을 훼손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그만두었으면 좋겠어요. 부패는 용납될 수 없는 일이지만, 부패에도 정도가 있어요.)


hir******** 

ここまでやったのはあまり記憶にないから、それだけ脅威に感じているし、切羽詰まっているんでしょうね。 一番いけないのはこんなことにいちいち反応すること。発言は自由だが受け取る側の反応もまた制約を受ける必要など全くない。なにか反応するとしても原則論というかこちらの主張をそのまま伝えるだけで十分。 


(여기까지 한 기억이 별로 없기 때문에 그만큼 위협을 느끼고 절박한 심정인 것 같다. 가장 안 좋은 것은 이런 일에 일일이 반응하는 것이다. 발언은 자유지만 받는 쪽의 반응 또한 제약받을 필요가 전혀 없다. 뭔가 반응한다고 해도 원칙론이라고 할까, 우리의 주장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tak******** 

中国の場合はロシアが負けてもらっては困る。これは地政学の話です。 評論家もちゃんと述べないといけないのに、述べていないのが不満。 中国はウクライナ戦争でロシアに負けてもらっては、台湾侵攻ができなくなる。 なぜか?部隊を送らず、兵器と金と情報でロシアを後退させている西側諸国、もしこれでロシアが負けたら中国は自動的にアメリカを含めたG7に頭を垂れることになる。 中国が台湾に侵攻した場合、アメリカは台湾を見捨てずウクライナと同じ支援をするでしょう。要はウクライナ戦争と似た状況になる、それに厄介なことに日本が本格的に兵器と金と情報を送り込んでくる。ウクライナでのロシア以上の被害を中国は受ける。事実、海上で日米と中国で衝突が起これば中国は負けるシミュレーションが出ています。 つまり中国にとっては、ウクライナでのロシアは将来の中国の姿なのです。 これをちゃんと日本の政治評論家は言わないとダメです。 


(중국의 경우, 러시아가 패배하면 안 된다. 이것은 지정학적인 이야기다. 평론가들도 제대로 말해야 하는데 말하지 않는 것이 불만이다. 중국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러시아가 패배하면 대만을 침공할 수 없게 된다. 왜? 군대를 보내지 않고 무기와 돈과 정보로 러시아를 후퇴시키고 있는 서방 국가들, 만약 러시아가 패배하면 중국은 자동으로 미국을 포함한 G7에 고개를 숙이게 된다. 만약 중국이 대만을 침공한다면 미국은 대만을 버리지 않고 우크라이나와 같은 지원을 할 것이다. 요컨대 우크라이나 전쟁과 비슷한 상황이 될 것이고, 더 큰 문제는 일본이 본격적으로 무기와 돈과 정보를 보내온다는 것이다. 중국은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보다 더 큰 피해를 입을 것이다. 실제로 해상에서 미일과 중국이 충돌하면 중국이 지는 시뮬레이션이 나왔다. 즉 중국에게 있어 우크라이나에서의 러시아는 미래 중국의 모습인 것이다. 이 점을 일본의 정치평론가들은 제대로 말해야 한다.)


ポコちゃま 

中国・ロシアの駐日大使「G 7が中露攻撃、虚偽情報を広めている」ということは、G 7が中露両国について発表した内容が正しいことの裏返しと言える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 また、国連憲章に反してウクライナへ一方的に侵攻したロシア、それを擁護する姿勢の中国、つまり、両国はG7を始め国際社会から非難されて然るべきではありませんか。 中露両国は「自分たちの主張や行為は正当化するが、その結果に伴う責任については他国に転嫁する」というダブルスタンダードの姿勢を改める必要があります。 岸田首相は、安全保障を米国一か国に依存するのではなく、核武装をも検討するなど 日本の防衛力をさらに強化するべきではないかと思います。 核を含めた軍事力のバランスこそが最大の抑止力となり、日本の平和を維持する最善の手段となるはずです。 尖閣諸島をはじめ北海道が、北方領土と同じ轍を踏まないためにも… 


(중국-러시아 주일대사 'G7이 중-러를 공격하고 허위정보를 퍼뜨리고 있다'는 것은 G7이 중-러 양국에 대해 발표한 내용이 맞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 아닐까요? 또한 유엔 헌장에 어긋나게 우크라이나를 일방적으로 침공한 러시아, 이를 옹호하는 태도의 중국, 즉 양국은 G7을 비롯한 국제사회로부터 비난을 받아야 마땅하지 않을까요? 중-러 양국은 '자신의 주장과 행위는 정당화하지만 그 결과에 따른 책임은 다른 나라에 전가하는' 이중 잣대의 태도를 바꿀 필요가 있다. 기시다 총리는 안보를 미국 한 나라에 의존하지 말고 핵무장도 검토하는 등 일본의 방위력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핵을 포함한 군사력의 균형이야말로 최대의 억지력이자 일본의 평화를 유지하는 최선의 수단이 될 것입니다. 센카쿠 열도를 비롯한 홋카이도가 북방영토와 같은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서라도...)


hhx******** 

今や公式に中露批判でまとまることのできる数少ないグループです。こういった反応は望ましいものです。今後中国がロシアとの付き合いを縮小させる方向へのアプローチをどんどん行うべきだと思います。 


(이제 공식적으로 중러 비판으로 뭉칠 수 있는 몇 안 되는 그룹이다. 이런 반응은 바람직한 것입니다. 앞으로 중국이 러시아와의 관계를 축소하는 방향으로 점점 더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 건 - 1 페이지
제목
레벨 루나 231 0 0 2023.06.05
레벨 루나 176 0 0 2023.06.05
레벨 루나 180 0 0 2023.05.30
레벨 루나 228 0 0 2023.05.30
레벨 루나 369 0 0 2023.05.24
레벨 루나 226 0 0 2023.05.19
레벨 루나 219 0 0 2023.05.17
레벨 루나 204 0 0 2023.05.17
레벨 루나 185 0 0 2023.05.16
레벨 루나 241 0 0 2023.05.06
레벨 루나 199 0 0 2023.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