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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문화,여행] 중국 하얼빈에서 시속 1000km 자기 부상 '비행 버스' 관광 실험선 건설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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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yahoo.co.jp/articles/33e0576a6a71fea9635ba21193bb24a77b6a714c 


제목: 중국 하얼빈에서 시속 1000km 자기 부상 '비행 버스' 관광 실험선 건설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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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동북지역 대기업인 하얼빈공업투자그룹은 최근 북경규슈동맥터널기술유한회사와 계약을 맺고 하얼빈에 저진공 초고속 자기부상 비행버스 관광 실험선 건설과 비행버스 제조 산업화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비행버스'는 시속 1000km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개에 따르면 이 비행버스는 초고속 튜브형 교통시스템으로 도로, 궤도, 항공, 수로에 이어 5번째 교통수단으로 초고속, 낮은 건설비용, 낮은 에너지 소비, 높은 안전성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시속 1000km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 유일한 대중교통수단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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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 

この車両浮揚に高温超電導磁石を採用しているなら、世界最高の技術を実現させたことになる。 静岡県のイチャモンでリニア新幹線が遅れに遅れている日本は時代に取り残されていくのではないだろうか。 このような大規模な広域事業に反対者がいない事はまずないだろう。静岡県のようなケースは稀だとしても、もう少し素早い解決法を整備する必要がある。 


(이 차량 부양에 고온 초전도 자석을 채택했다면 세계 최고의 기술을 실현한 것이다. 시즈오카현 이차몬에서 리니어 신칸센이 늦어지고 있는 일본은 시대에 뒤처지는 것이 아닐까. 이런 대규모 광역사업에 반대하는 사람이 없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시즈오카현과 같은 사례는 드물더라도 좀 더 빠른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


web******** 

建設費が安いのがすごい。真空の中の移動なので騒音も出ないと思う。人間が乗るのは怖いので、当分の間は貨物輸送で実績を積んで、後々は乗客を乗せるかたちで実現できれば良いのではないかと思う。気になる点としては、長距離になればなるほど真空の区間が長くなるので、もしかしたら距離に応じて建設費も上がるのかもしれません。そうなると運行費用も同時に上がるのかな?何はともあれ、東京から大阪まで真空で、建設費が安く、時速1000kmで、低料金で、騒音なし、であれば、日本も導入してほしいです。 


(건설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이 놀랍다. 진공 상태에서 이동하기 때문에 소음도 나지 않을 것 같다. 사람이 타는 것은 무섭기 때문에 당분간은 화물 운송으로 실적을 쌓고, 나중에 승객을 태우는 형태로 실현하면 좋지 않을까 싶다. 한 가지 걱정되는 점은 장거리로 갈수록 진공 구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어쩌면 거리에 따라 건설비도 올라갈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렇게 되면 운행 비용도 동시에 올라가는 걸까? 어쨌든 도쿄에서 오사카까지 진공으로, 건설비가 저렴하고, 시속 1000km로, 요금이 저렴하고, 소음이 없다면 일본도 도입했으면 좋겠다.)


ans**** 

実は、1960年代のサンデーやマガジンのグラビアに、そっくりのアイディアが何度か載りました。かつての「未来ののりもの」の定番の一つです。確か小松崎茂さんのイラストで…懐かしいですね。  「減圧したパイプの中を走らせれば、空気抵抗が大幅に減る。すごいアイディアだろう!」という路線だけど、建設にも維持にも死ぬほどコストが掛かるし、大量輸送も難しそうです。短い実験線を作るのがやっとでは。  これを見て「中国に負ける」と騒ぐ人は、あんまり工業的センスが無いと思う。在来の高速鉄道と飛行機の棲み分けを続けたほうが、はるかにコスパが高いはずです。日本の大深度地下リニアでさえ、コストと技術の無駄遣いで馬鹿げて見える(さっさと損切りしたほうが良かった)のに、減圧パイプ鉄道は無理だと思うよ。 


(사실 1960년대에 나온 선데이나 잡지 그라비아에 이와 똑같은 아이디어가 몇 번 등장했다. 한때 '미래형 놀이기구'의 단골 메뉴 중 하나였죠. 아마 고마츠자키 시게루 씨의 일러스트였던 것 같은데... 그리운 생각이 나네요.  "감압된 파이프 속을 달리면 공기 저항이 크게 줄어든다. 대단한 아이디어다! 라는 노선인데, 건설도 유지도 비용이 엄청나게 들고, 대량 수송도 어려울 것 같다. 짧은 실험선 하나 만드는 게 고작이지 않나.  이걸 보고 '중국에 밀린다'고 떠드는 사람들은 산업적 감각이 별로 없는 것 같다. 차라리 기존의 고속철도와 비행기가 계속 공존하는 것이 훨씬 더 비용 대비 효율적일 것이다. 일본의 대심도 지하 리니어조차도 비용과 기술 낭비로 바보같이 보이는데(차라리 빨리 손절매하는 게 낫다), 감압식 파이프 철도는 무리라고 생각한다.)


cfu******** 

素晴らしい技術だし、日本も取り組んでほしい。リニアで揉めてる場合じゃない。 何故か「どうせ盗んだ技術」というコメントがありますが、今や理系の研究のほぼ全分野で日本は中国にボロ負けしています。 特に40歳以上の人は何故か下に見ていますが、今や中国に学びにいかなければいけない現状というのをしっかりと認識した方がいいと思います。 僕は留学先の大学や現職で毎回嫌という程現実をみせられてるんですが、この認識が浸透するまで何年かかるのやら… 


(훌륭한 기술이고, 일본도 노력했으면 좋겠다. 선형적으로 다투고 있을 때가 아니다. 어째서인지 '어차피 훔친 기술'이라는 말이 있는데, 지금 일본은 거의 모든 이공계 연구 분야에서 중국에 밀리고 있다. 특히 40세 이상은 왠지 중국을 아래라고 생각하는데, 이제는 중국에 가서 배워야 하는 상황이라는 것을 제대로 인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유학지 대학이나 현직에서 매번 싫을 정도로 현실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 인식이 퍼지기까지 몇 년이 걸릴지...)


pc8******** 

高速なのは結構ですが、加速と減速の事考えると、それなりの距離が必要ですからね。地形的な事考えても、中国みたいに広大なところで意味を成すのかもしれません。ただ、コスト(建設費・維持費)考えると、環境問題に配慮した、航空機開発する方が、安上がりになりそうですが。 


(빠른 것은 좋지만, 가속과 감속을 고려하면 어느 정도 거리가 필요하니까요. 지형적인 것을 생각해도 중국처럼 광활한 곳에서는 의미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비용(건설비, 유지비)을 생각하면 환경문제를 고려한 항공기 개발이 더 저렴할 것 같긴 하지만요.)


hhq***** 

かつて夢の超特急と言われたリニア。しかし中央新幹線の停滞ぶりをみると、中国に先を越されるね。日本は何をするにも時間がかかり過ぎる。良い面悪い面があるにしても、あらゆる産業で中国とスピード感がまるで違う。飛行バスなど狭い日本で出来るはずもないが、空気抵抗もほとんどない交通機関が実現すれば凄いことになる。時速1000キロは、単純試算でアフリカ最北端と最南端を24時間で移動できる速度。 


(한때 꿈의 초특급으로 불리던 리니어. 하지만 중앙 신칸센의 침체된 모습을 보면 중국에 밀리는 것 같다. 일본은 무엇을 하든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좋은 면이 있든 나쁜 면이 있든 모든 산업에서 중국과 속도감이 전혀 다르다. 비행버스 등 좁은 일본에서는 불가능하겠지만, 공기저항이 거의 없는 교통수단이 실현된다면 대단한 일이 될 것이다. 시속 1000km는 단순 계산으로 아프리카 최북단과 최남단을 24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는 속도다.)


trq******** 

直線の建設用地があれば速度だけなら日独は出来るだろう。震度6強以上が来たとき安全停止出来るのか?という問題と航空路線と競合する上に既存高速鉄道すら大赤字なのに…という基本的な問題がある。 


(직선의 건설 용지가 있다면 속도만 있다면 일본과 독일은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진도 6강 이상이 왔을 때 안전정지가 가능한가? 라는 문제와 항공 노선과 경쟁하는 데다 기존 고속철도조차도 적자가 큰데...라는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


hsk******** 

これハイパーループと同じ様な感じですね。 既にスペースX、ヴァージン・ハイパーループ、ハイパーループ・トランスポーテーション・テクノロジーズ が実験線を建設してますね。 イーロンマスクとスペースXは、この技術をオープンソース化してるから、それを使ってるのかも。 


(이게 하이퍼루프와 비슷한 느낌이네요. 이미 스페이스X, 버진 하이퍼루프, 하이퍼루프 트랜스포테이션 테크놀로지스가 실험선을 건설하고 있잖아요. 일론 머스크와 스페이스X는 이 기술을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는 것일 수도 있어요.)


shi******** 

昭和時代のアニメに出てくるチューブ状の交通機関って感じですかね。 小さなカプセルを搬送するものは実用化されていたような気がする。 


(쇼와 시대의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튜브형 교통수단 같은 느낌일까요? 작은 캡슐을 운반하는 것은 실용화되어 있었던 것 같아요.)


yam******** 

実現性はともかくとして、この手の物、共産主義独裁国家は、動きが早いですね。自由民主主義国家とは違う、日本などは弱点かもしれない。何をやるにしても、スピード感第一。リニアいつになるのやら、どこかの知事何とかしてくれ、国益第一です。 


(실현 가능성은 차치하고, 이런 것, 공산주의 독재 국가는 움직임이 빠르네요. 자유민주주의 국가와는 다른, 일본 등에게는 없는 점이죠. 뭘 하든 속도감 우선. 리니어는 언제쯤이 될지 모르겠지만, 어느 지사님 어떻게든 해 주세요, 국익이 우선입니다.)


papa***** 

貨物専用だったら良いけれど、人が乗車するとなると怖い移動手段になりますね。 中国の新幹線事故車両を埋めてたのを思い出します。 


(화물 전용이면 좋겠지만, 사람이 탑승하게 되면 무서운 이동 수단이 될 것 같네요. 중국이 신칸센 사고 차량을 매립했던 기억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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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1

전사짱나긔님의 댓글

저 열차에 느그 이토 히로부미님의 영혼도 합께 탑승하시게 빌어 드려라

축하합니다. 첫댓글 포인트 1GOLD를 획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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